논산계룡교육지원청,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으로 취업까지 성공했어요!
- 연산면사무소 장애인 희망일자리에 취업한 충남인터넷고 3학년 안병갑 학생-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박양훈)은 상반기에 실시한 발달행정보조사 양성교육을 이수한 학생 전원이 자격검정시험에 합격하여 민간자격증을 취득하였다.
발달행정보조사 자격증은 발달장애인의 직무능력을 강화해 취업 기회를 넓히는데 목적이 있으며, 취업을 앞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사회 첫 발을 내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에 관내 충남인터넷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안병갑 학생이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에 최종 합격하여 2025년 1월 2일부터 연산면사무소에서 근무하게 되었다. 이 학생은 자격증을 취득한 후 장애인 취업 박람회를 통해 정보를 얻고 면접 연습을 꾸준히 한 결과 이와 같은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
학생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도록 지도하신 오지원 특수교사는 “앞으로 안병갑 학생은 행정사무보조의 일을 통해 새로운 꿈을 꾸는 하루하루를 채워나갈 것이다.”라며 보람을 표현하였다. 또한 안병갑 학생은 “연산면사무소에서 일하게 되어 기쁘다. 성실하게 일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양훈 교육장은 “발달장애인이 스스로 사회활동을 하고, 자부심을 느끼며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