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끼의해 도약 논산의 새해 될 것.탑정지 본격개발 면회제도 부활 등 구체적인 시정 추진 계획 밝혀..
|
존경하는 13만 시민 여러분!
희망찬 辛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해에는 13만 시민의 협조와 성원에 힘입어 중교천 정비사업 선정, 현대알루미늄 등 4개 계열사 이전, 국방대 이전 및 논산2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 개설 사업비 예산확보 등 우리시 발전의 초석을 마련한 해였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13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그리고 맡은바 소임을 다해 준 동료 공직자 여러분이 이뤄낸 소중한 결실이라고 생각하며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도 변화와 혁신의 물결이 가속화 되고 있음이 피부에 와 닿습니다.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기 위하여 우리 공직자들은 끊임없는 자기 계발과 성찰로써 시대적 변화와 흐름을 직시하는 발상의 전환을 통하여 시정을 역동적으로 펼쳐 나가겠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과 시민의 기대를 깊이 인식하여 논산시의 경쟁력과 시민 삶의 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그 동안 추진해 온 사업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역발전 전략을 차분하게 실행해 나가는 힘찬 도약의 한 해가 될 것을 다짐드리면서 새해 추진할 시정방향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기업유치, 산업단지 조성 및 국방대학교 이전을 통한 「활력있는 경제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현재 우리 논산의 최우선 과제인 기업 유치를 통하여 일자리를 창출함은 물론 수질오염총량 관리에 따른 2단계 개발할당량 545.2㎏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지난 해 100% 분양이 완료된 논산2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를 연말에 완공하여 기업하기 좋은 논산 이미지를 구축하겠으며, 양지2 농공단지, 동산일반산업단지, 미니산업단지 조성 등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매진하겠습니다.
아울러, 시민과 상생발전하는 국방대학교 이전 및 육군훈련소 훈련병 면회제 부활을 위하여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둘째, 『역사가 살아 숨쉬는 문화․관광체험 도시』를 건설하겠습니다.
2012년쯤 계백장군 동상이 건립되면 그 동안 조성한 테마공원과 어우러져 명실공히 유적지로서의 모습을 갖추도록 추진할 것이며 각종 축제의 경제성 효과성을 전면 재검토하여 경쟁력 있는 축제를 선별하여 집중 육성하고자 합니다.
시민들이 갈증을 느끼고 있는 문화예술분야를 해소하기 위한 공연유치 및 논산시민의 날 음악회 등 품격있는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토록 하겠습니다.
셋째, 다 함께 잘 살아가는 복지터전을 마련하겠습니다.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저소득층, 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의 복지 확대를 통하여 우리 지역에 소외는 사람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방과 후 영어학교 운영, 원어민 영어보조 교사지원 등 교육의 질을 높여 글로벌 시대에 적합한 교육기반을 다지겠습니다.
넷째, 사람중심의 쾌적한 도시 건설로 누구나 살고 싶은 논산을 만들겠습니다.
차량위주의 도로에서 보행자 중심의 인도개설로 우리 아이들이 마음 놓고 다닐 수 있도록 하겠으며, 농어촌상수도 확충사업 및 양질의 수돗물 공급을 통하여 식수난을 해소하겠습니다.
지난 해
국토해양부로부터 물 순환형 수변도시 조성사업 시범 대상지로 선정된 중교천을 시민이 원하는 전국 최고의 멋진 생태하천으로 조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경쟁력 있는 행정조직을 위한 자치역량 극대화로 지방자치의 참 모습을 실현하겠습니다.
성과관리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투명하고 공정하게 성과를 평가한 후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여 공직자들이 자신의 능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우리시의 자치역량이 강화되고 시민만족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활기찬 논산 행복한 시민』을 위해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애정과 협조로 13만 시민 모두가 값지게 흘린 땀방울만큼 알찬 결실을 거두는 한 해가 되리라 확신하면서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사랑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2011. 1.
논산시장 황 명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