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부분 김태환 교장, 교육지원부분 박순례. 김진호씨 선정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오광식)은 11일(목) 논산내동초등학교 대강당서 지역인사 및 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 등 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논산계룡교육대상 및 종합시상식을 개최했다.
2014년 논산계룡 교육대상 및 종합 시상식은 투철한 교육관과 사명감을 갖고 논산계룡교육 발전에 헌신 공적이 뚜렷한 교직원과 일반인을 선정 포상함으로써 사회의 귀감이 되는 스승상을 정립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날 시상식은 각급학교와 각계의 추천을 받아 교육활동부문과 교육지원 부문으로 나눠 교육대상 3명을 비롯해 ‘소통과 공감 행복⁺ 논산계룡교육’에 앞장서 논산계룡 교육발전에 기여한 교직원 및 유공학교 학부모 117명에 대해 표창을 했다.
2014년도 논산계룡 교육대상 ▲교육활동부분 논산부창초등학교 김태환 교장 ▲교육지원 부분 박순례 국제기아대책후원회 회장, 김진호 논산시의회 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태환 교장은 41년 10개월 교직생활중 30여년간 논산계룡 초등교육발전에 헌신하였고, 특히 학교를 다양한 방과후프로그램 운영 스마트한 체험학습으로 학력증진을 도모 논산계룡 교육의 선구적 역할 및 청렴우수학교, 다문화교육, 발명영재반 우수학교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순례 회장은 1983년부터 ‘호롱불’ 야학을 통해 배움의 기회를 놓친 청소년을 가르치며 지원하였고, 장애인 공동체인 ‘사랑우리공동체’를 재정지원하고, ‘한울타리’ 봉사단체 조직으로 장애인 시설 3곳, 노인시설 2곳을 재정 지원하는 한편 논산 YWCA 회장으로 소외된 여성, 가정폭력, 성폭력 피해여성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진호 의원은 교육경비 조례안 의결 등 학생교육 활동을 비롯해 교육환경 개선 유관기관과의 협력으로 학교교육경비 지원에 기여하는 등 교육발전에 활발하게 의정을 펼치고 있으며, 학교운영위원장으로 학생교육 활동 지원에 헌신하여 학생들의 교육환경 및 학교환경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오광식 교육장은 “2014년도 논산계룡 교육대상 수상자를 축하하면서 앞으로 교육현장과 일선에서 논산계룡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숨은 공로자를 계속적으로 발굴 포상함으로써 업적을 기리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논산계룡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