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민체전 선수단여러분 환영합니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2-06-15 08:51:14

기사수정
  • 논산시 선수단 상위입상 전력투구 ..
 
서산시는 13일 오전 10시 부춘산시민공원에서 성화채화를 시작으로 ‘제64회 충남도민체육대회’에 사실상 본격 돌입했다.

옥녀봉에서 채화된 성화는 15개 읍·면·동을 돌아 오후 6시 서산시청에 안치돼 하루를 묵은 후 14일 오후 5시 30분 주경기장인 서산시종합운동장으로 옮겨져 개막식장을 밝히게 된다.

10년 만에 개최하는 도민체전을 준비하는 서산시민들의 손길은 바쁘기 그지없다.

읍·면·동별 경기장을 중심으로 시내 곳곳은 꽃동산과 애드벌룬 등 대회를 상징하는 각종 조형물이 설치 완료됐고 각 시·군 선수단을 환영하는 현수막이 곳곳에 나부끼고 있다.

 
특히, 서산시의 관문인 서해안고속도로 서산나들목과 해미나들목, 국도29호선 등을 중심으로 각종 환영메시지가 걸려 외지인들을 반기고 있다.

각 읍면동에서는 도로변 제초작업과 환경정화활동, 꽃밭조성 등에 여념이 없고 분담종목 경기장에 대한 지원 등에 대해 꼼꼼히 점검하는 모습이다.

한국외식업중앙회 서산시지부(지부장 윤광영)와 한국숙박업중앙회 서산시지부(지부장 함종찬) 등은 도민체전 기간 동안 선수단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개인·법인택시와 시내버스, 공용버스터미널 등에서는 회사 주관 종사자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서산시의 얼굴’이라는 사명감을 다시한번 주지시키며 친절을 강조했다
 
행사를 총괄하는 공보전산담당관실을 중심으로 기획감사담당관실은 성화봉송을, 자치행정과는 의전을, 세무과는 개·폐회식 지원 준비에 여념이 없다.

회계과는 공용차량 운행 및 소요물품 지원을, 평생학습도서관과는 선수단 환영 및 경기응원, 민원위생과는 숙박 및 위생점검, 지역경제과는 물가관리, 지적과·건축과·녹색항만과는 행사지원을 맡아 땀을 흘리고 있다.

주민지원과는 자원봉사단 운영, 복지과는 장애인 편의제공, 문화관광과는 종합관광안내소 운영 및 문화예술행사 개최, 환경보호과는 청소 및 화장실 관리, 농정과·축산과·수산과와 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축·수산물 홍보 및 판매장 운영을 위해 바쁜 모습이다.

건설방재과는 재난안전사고 예방, 도시과는 광고물 정비 및 시가지 정비, 도로과는 도로시설 개선, 교통과는 무료셔틀버스 운행과 교통질서 확립, 산림공원과는 환경미화, 수도과는 급수지원을 위해 전 직원이 총동원됐다.

지역발전정책과는 지역업체 생산품 전시 및 홍보, 보건소는 의료봉사반 운영 및 방역, 체육시설관리사업소와 문화회관은 경기장 시설 개·보수 및 편의시설 점검, 종합사회복지관은 입장식 지원을 위해 바쁜 모습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리 해 뜨는 서산에서 멋진 시간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210만 충남도민의 화합과 도약의 한 마당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도민체전에서 상위입상을 목표로 280명의 선수단을 파견한 논산시 선수단은 체전이 종료되는 오는 17일 까지 서산시 관내 각 숙박업소에 머물며 경기에 출전 한다.

논산시 송승규 010-4148-2585
730-3255 몽호텔 666-6200 대산읍 대산리
148-44 본부
아이텔 662-3553 대산읍 대산리
118-2
올리브 681-6711 대산읍 대산리
223-5
궁전모텔 681-7020 대산읍 대산리 242
태서모텔 675-1866 태안군 태안읍
남문리 702-11?
유로모텔 675-6336 태안군 태안읍
남문리 679-2
반도모텔 태안군 태안읍
남문리
서해모텔 675-0071 태안군 근흥면
신진도리 438
테마모텔 태안
세심천온천호텔 338-9001 예산군 삽교읍
신리 435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당 9대 시의회 후반기 원 구성관련 당론뒤집고 의장단 꿰찬 조용훈, 민병춘 ,김종욱 3인방에 " 당원권 정… 민주당  중앙당  윤리위는  9대 논산시의회  후반기  원구성과  관련해  지구당  당협의  결정사항을  뒤집고  상대당과  야합 [?]  의장 , 운영위원장 ,행정자치위원장  세  의정 주요직을 거머쥔  조용훈 의장 ,  민병춘  행정자치위원장  김종욱  운영위원장  등 3...
  2. 논산시의회 최초 지역구 여성의원 당선 기록 세운 최정숙 전의원 내년 지방선거 "가" 선거구 시의원 출마 … 논산시의회  최초의  지역구  출신 여성의원 [ 7대] 으로  세간의  이목을 끌었던  최정숙  [69]  전 의원이  내년  6월 3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서  논산시의회  가 선거구 [ 연무읍 ,강경읍 .채운면  양촌면, 벌곡면 ,은진면 ,연산면  가야곡면 ]시의원  출마입장을  밝혔다. 가야...
  3. [프로필] 민주 황명선 최고위원…3연속 논산시장 지낸 친명계 초선 [프로필] 민주 황명선 최고위원…3연속 논산시장 지낸 친명계 초선(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충남 논산시장을 내리 세 번 지낸 친명계 초선 국회의원.국민대 토목환경공학과 졸업 뒤 같은 대학 행정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1997년 새정치국민회의 서울시당 사무처장으로 정치활동을 시작했으며 2002년 새천년민주당 소...
  4. 건양대병원 총파업 돌입…"희생 강요 말고 노동조건 개선해야"(종합) 건양대병원 총파업 돌입…"희생 강요 말고 노동조건 개선해야"(종합)총파업 지켜본 환자·보호자, 일부는 지지하거나 항의하기도환아 부모들로 구성된 단체, 대전시 비판 기자회견 열어(대전=연합뉴스) 강수환 기자 = 대전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 이어 대전 지역 상급종합병원인 건양대병원 노조도 28일 출정식을 열고 총파업에 돌입...
  5. 논산시 25년도 수시인사 단행 . 농업기술센터 강두식 농업지도관 승진과 함께 기술보급과장 발탁 눈길 ,… 논산시는  2025년도  수시인사를 통해  농업기술센터 등  8명의  직원에 대한  승진및 전부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수시인사를 통해  전임과장의  이직으로  공석이된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에는  강두식  지방농촌지도사를  지방농촌지도관으로  승진과 동시에  직...
  6. "측천무후와 이세적 " "적당히 대처하고 원만히해결하라 " 측천무후와  이세적에  얽힌  일화에서  각박한 현세를 살아가는  우리모두에게 "매사에 적당히 대처하고  원만히ㅡ해결하라"는  처세훈을  배운다.이적[李勣]의  원래의 이름은 서세적(徐世勣)으로, 당 왕조 초기를 대표하는 이름 높은 명장들 중 한 명이다. 선배였던 이정이, 죽기 전에 자기가 가지고 있었...
  7. 논산 철도건널목서 열차·화물차 접촉 사고…60대 감시요원 숨져(종합) 논산 철도건널목서 열차·화물차 접촉 사고…60대 감시요원 숨져(종합)(논산=연합뉴스) 강수환 기자 = 29일 오전 9시 44분께 충남 논산시 부적면 호남선 논산∼연산 구간 철도건널목에서 무궁화 열차와 건널목에 진입한 1t 화물차 간 접촉 사고가 발생했다.주변에 서 있던 철도건널목 감시요원인 A(60대)씨가 사고 충격으로 튕겨 나간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