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백성현 전 이인제국회의원 보좌관 신년인사
  • 뉴스관리자
  • 등록 2009-01-11 23:57:13

기사수정
 
안녕하십니까. 백성현입니다.

2009년 새해 가슴 뛰는 큰 희망을 기원 드립니다.

옛 부터 소는 부와 근면의 상징이었습니다.

또 희망의 상징이기도 하였습니다.

농촌출신은 대부분 소 때문에 먹고살았고 소 때문에 공부할 수 있었으니까요

. 저도 예외가 아닙니다.

심지어 대한민국 최초의 보험은 소 보험이었다고 하지요.

소가 갑자기 죽으면 소 주인에게 보험금이 지급됐다고 하니 집집마다 재산목록1호의 든든한 희망의 존재였습니다.

새해 벽두부터 캄캄한 터널 입구에 서 있습니다. 여기저기서 국민들의 근심어린 어두운 표정들을 쉽게 발견하게 됩니다.

농민 상인 사업가 모두가 어렵다고 합니다.

정직하게 열심히 땀 흘려 일한 사람은 이 경제 불황이 더 견디기 어렵습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에 이렇게 쓰여 있습니다.

정직하게 근로를 통해 소득을 얻는 사람은 가난하고, 돈 이 돈을 버는 불로소득을 통해 소득을 얻는 사람은 부자 아빠라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게 부동산투기지요

그러니 정직하게 땀 흘려 일한시민은 이 경제 한파가 가슴이 시리도록 추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정직히 일하는 농민 공무원 회사원 상인 사업가가 더 많으니 사회는 정의가 지배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가난해도 양심상 그렇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많은 사람이 말 할 수 있기에 사회가 존재 하고 또 내일을 기대해도 좋은 것입니다.

시민여러분! 절망의 반대는 희망입니다,

깜깜한 터널을 지나면 눈부신태양이, 아름다운 세상이 우리를 기다립니다.

이것이 희망입니다.

한겨울 나무는 잎 파리도 없이 앙상한 가지만 남아있습니다,

죽었나 하고 만져도 봅니다. 그러나 봄이 되면 나뭇잎이 피어나고 새싹이 파릇파릇 돋아납니다.

그리고 꽃이 몽실몽실 피어나기도 합니다. 이것이 희망입니다.

새로운 얼굴들이 논산에 신바람 기운을 불어넣겠다고 여기저기서 시민 여러분을 만나서 민심을 모으고 논산 발전을 위해 연구하고 고민하는 것도 희망입니다.

새해에는 끼리끼리의 패거리주의 그리고 배타적 무관심을 강물에 버리고 마음을 활짝 열고 사람을 받아드리고 사람을 키울 때입니다.

그래야 인구가 증가됩니다.

지금 논산은 기존의 인적자원의 틀을 바꾸고 생각을 바꾸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있습니다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해야하는 변화의 삼거리 전환점에 놓여있습니다.

다른 도시는 변하는데 논산만 감각 없이 무관심 하다면 뒤처질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농업도 재빠르게 변화에 적응한사람은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잘살고 있음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국가적으로도 경제가 어려우면 관계 주무 장관을 바꾸라고 아우성입니다

사람이 바뀌면 정책이 바뀌고 경제가 좋아질 수 있다는 믿음 때문입니다.

똑같은 이치입니다.

시민여러분은 어떤 길을 선택 하시겠습니까. 논산 미래의 선택은 시민 여러분의 몫입니다
.
행복한 미래를 꿈꾸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소의 해를 맞아

국회의원 이인제 전보좌관 백성현 올림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