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탑정지 생태공원서 거리공연 시민들 호응도 높아
  • 이성규 편집국장
  • 등록 2011-06-19 08:40:28

기사수정
  • 시 문화원 관내 명소 및 시민밀집장소 찾아다니며 신명 북돋워..
 
논산시가 후원하고 논산문화원이 주관한 문화의 거리공연이 6월 18일 [토] 오후 5시 부적면 신풍리 탑정지 생태공원에서 개최됐다.

논산시 관내 관광명소 및 시민이 밀집한 거리를 찿아다니며 시민들의 신명을 북돋우고 지역 향토연예 예술인들의 공연기량을 성숙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속에 올해 두번째로 가진 이날 생태공원에서의 거리공연은 공원을 찾은 관광객 및 인근 주민들 200여명이 모여들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거리공연은 박두성 종합전자기획사가 공연기획을 총괄맡아 진행했으며, 향토가수출신인 김동주 논산시예총지회장이 직접 사회를 보는가운데 노성면 교촌리 명재고택의 어울마당 팀의 국악 연주를 시작으로 논산 색소폰연주단 향토가수 유동아 등이 출연 흥겨운 가락을 선보였고 인근 주민들이 참여하는 즉석 노래자랑을 열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익어가는 여름 논산 탑정 저수지의 아름다운 수변풍광 속에서 오후 5시에 시작 해넘이 까지 두시간을 넘겨 거리공연이 펼쳐지는 동안 심심찮게 공원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은 논산시의 지역문화창달을 위한 거리공연 취지도 좋지만 향토연예인 및 문화단체들의 공연도 높은 수준이라며 덕담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공연에는 성민례 부적면장과 김수중 부적농협조합장의 적극적인 협조로 찰보리쌀 20여박스를 기증해와 생태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뜻밖의 선물을 증정해 즐거운 마음으로 공연을 관람하기도 했다.

또한, 박영자 논산시의회 부의장, 김영달, 김진호, 윤상숙 의원 등이 시민들과 자리를 함께 했으며, 이번 행사를 준비한 김흥규 시 문화예술계장은 행사 취지를 깊이 이해하고 공연기획을 총괄한 박두성 종합전자기획사와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푸짐한 음식물을 제공한 황산로타리 회원들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지역 예술단체 향토가수 등에게 고마운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들을 위한 녹지공간 및 쉼터가 절대 부족한 터인 논산시는 논산시 반야산 인근에 대단위 시민공원을 추진중에 있고 저 지난해 농어촌공사에서 빌린 땅에다 30억씩들여 수변생태공원을 조성한데 대해 일부 비판의 소리도 있었으나 저수지와 잇단 수변에 조성된 생태공원은 군사박물관과 연계한 새로운 시민들의 쉼터로 밤늦은 시간 까지 이를 찾는 시민들의 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이날 부창동에서 거리공연 관람을 위해 공원을 찾았다는 김 모 [45}씨는 가끔 들러보는 수변생태공원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쉼터로 관심을 모으고는 있지만 승용차가 없는 서민들이 찾기는 쉽지않아 시 당국이 계백장군 유적지와 연계한 시내버스 편을 증설 일반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여줬으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2011-06-19 14:32:03

    탑정호를 사랑합니다 잘보았습니다. 스크립하겟습니다.

    더보기
    • 수정
    • 삭제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