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하드라마"계백 " 충남이 함께 만든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1-05-31 16:59:17

기사수정
  • 계백장군역에 이서진 의자왕에 조재현 배역 논산 부여 일원서 촬영 키로.
 
드라마를 통해 백제문화단지를 비롯한 지역 문화관광을 활성화 하고, 백제사 재조명 계기를 만들겠다는 목표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31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재철 문화방송 사장, 황명선 논산시장, 이용우 부여군수 등과 함께 드라마 계백의 성공적 제작 및 방영을 위해 상호 지원하고 노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르면, 도는 백제문화단지를 촬영지로 제공한다. 논산시와 부여군은 드라마 촬영 및 지역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안희정 지사는 “일본과 중국, 대만 등에 불고 있는 한류 열풍은 ‘겨울연가’와 ‘대장금’ 등 드라마에서 출발했다”며 “드라마 ‘계백’도 찬란한 백제역사문화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신(新)한류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번 협약에 따라 방송 드라마를 통한 충남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매주 월·화 이틀간 70분씩 총 30부작으로 진행되는 본방송은 물론, 재방송과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일본·중국 등 동남아권 수출 등이 계획대로 진행될 경우 홍보 효과가 상당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또 촬영지 노출·홍보로 관광객이 증가,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 지역경기 활성화 효과도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사비 백제를 재조명 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영상문화산업과 백제문화단지, 서동요오픈세트장 활성화 등의 효과도 기대된다.

MBC가 야심차게 준비하는 ‘계백’은 백제시대 충신 계백 장군의 인간적 면모를 재조명하고, 의자왕을 재해석하는 대하사극이다.

‘선덕여왕’과 ‘이산’, ‘주몽’, ‘상도’ 등으로 유명한 MBC 사극 전문 연출가인 김근흥 PD가 연출을 맡고, 극본은 ‘다모’와 ‘주몽’, ‘상도’ 등을 집필한 정형수 작가가 맡았다.

배우 이서진 씨와 조재현 씨가 각각 계백장군과 의자왕역으로 출연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