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공원 ,공설운동장 대형버스 화물트럭 불법 밤샘주차로 몸살
  • 편집국
  • 등록 2022-06-23 17:22:31
  • 수정 2022-06-24 11:17:35

기사수정
  • 논산 교육청 소유 대형버스도 불법 밤생주차 가세 ,, 논산시 단속 느슨 점점 확산 추세

지역주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주정차와 차고지 외 밤샘주차 문제를 근절하기 위해 논산시가 집중 단속에 나서야 한다는 시민여론이 무성해지고 있다.


현행법상 영업용 차량의 밤샘주차는 지정된 차고지 등에 주차해야 하나 주택가 이면도로, 도로변 등 차고 외의 장소에 불법으로 주차하고 있어 이에 따른 교통 안전사고와 보행자 통행 불편 등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특히 논산시민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공설운동장 주차 구역은 대형버스나 화물자동차 등이 주차 할 수 없도록 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 당국의 단속이 느슨해지면서 밤샘주차 하는 대형 차량들이 급증 하는 추세여서 더 그렇다.



이들 불법 주차 차량들은 공설운동장 주차장 구역을 넘어 시민공원 입구로 까지 주차면을 넓히고 있는가하면 주요 공기관인 논산 ,계룡교육지원청 소속 대형버스까지 시 담당부서의 양해를 얻었다면서 버젓이 밤샘 주차 행렬에 가세하고 있는 상황이다.




사정이 이렇게 되자 이른 아침 운동을 위해 시민공원을 찾는 상당수 시민들이 계속적인 항의와 민원을 제기해 오고 있으나 차량 운전자의 개인적 편의와 차고지를 마련하지 못해서라는 핑계를 대면서 불법 밤샘주차를 고수하고 있어서 시당국의 이에 대한 특단적 대책을 마련하라는 시민들의 볼멘소리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에 대해 취재에 나선 굿모닝논산 이민정 시민 기자는 현행법상 차고지 주차 규정을 지키기 어려운 여러 정황들은 이해하지만 최소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조성한 시민공원이나 공설운동장 구역내 만큼은 불법 밤생 주차 행위가 근절 될수 있도록 시 당국의 적극적인 단속이 요구 돤다고 말했다.



한편 불법 밤생주차행위 단속에 적발될 경우 영업용 차량은 관련법에 따라 3일의 운행정지. 20만 원 이하의 과징금 처분이 가해지며 건설기계는 5만원에서 최고 30만원, 일반 자동차는 4만원에서 최대 13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2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nomem2022-06-24 09:47:40

    시민운동장뿐만 아니라 아파트 주변은 대형버스화물트럭들이 자기집 주차장인것처럼 버젓이 주정차하여 시민들의 불편이 이만저만 아니고 안전사고까지 염려되고 있답니다.

  • 프로필이미지
    @nomem2022-06-23 19:42:37

    규정을 잘 지키세요, 위반하면 단속해요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늘부터 신분증 없이 병원가면 ‘진료비 폭탄’20일부터 전국 요양기관서 시행 오늘부터 신분증 없이 병원가면 ‘진료비 폭탄’20일부터 병·의원에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는 진료를 받을 때는 신분증을 지참하거나 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해야 한다.보건복지부는 이러한 내용의 개정된 국민건강보험법이 20일부터 전국 요양기관에서 시행된다고 19일 밝혔다.서울 시내 한 대형병원에서 내원객들이 ...
  2. 계룡시, 계룡경찰서 청사 건축허가 최종 승인 계룡시, 계룡경찰서 청사 건축허가 최종 승인- 부지면적 1만 2949㎡, 연면적 6385㎡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경찰서 개서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여건 기대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계룡경찰서’ 신축을 위한 건축허가를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계룡경찰서 신축 청사는 계룡시 금암동 9번지에 부지면적 1만 2949㎡, 연면적 638...
  3.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4. 추돌사고로 불타는 승합차 추돌사고로 불타는 승합차 (서울=연합뉴스) 19일 오후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청주휴게소 인근에서 발생한 추돌 사고로 카니발 승합차가 불타고 있다. 2024.5.1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끝)
  5.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6.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7.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