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여상 3년 이다은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장려상 수상
  • 편집국
  • 등록 2018-10-14 12:05:24
  • 수정 2018-10-14 19:36:44

기사수정
  • 특화된 조리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조리 명문학교의 위상 확인 -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요리부문 장려상 수상
- 특화된 조리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조리 명문학교의 위상 확인 -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국형)는 전라남도 여수에서 열린 제53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요리부문에 출전한 3학년 조리과 이다은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2018 전라남도 제53회 전국기능경기 대회는 고용노동부, 전라남도, 전라 남도 교육청이 주최하고,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와 전라남도 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한 대회로 10월 5일(금)부터 10월 12일(금)까지 8일간 여수엑스포 등 6개 경기장에서 총 50개의 직종별로 전국 기술인들이 참여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전국기능경기 대회는 지역 간 숙련기술 수준의 상향 평준화를 도모하고, 범국민적 숙련 기술 우대 풍토 조성 및 저변 확산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처음 출전한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 조리과는 충남기능경기대회에서 제빵부문에 은메달과 동메달을, 요리부문에서 동메달을 수상하여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권을 얻었고, 요리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장려상을 받은 3학년 이다은 학생은 그동안의 피곤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웃음이 가득한 얼굴로 “지난 1년 동안 평일은 물론 주말의 밤늦은 시간까지 실습실에서 선생님과 같이 연습했던 것이 가장 행복한 기억으로 남는다.” 고 힘들었던 순간을 소감으로 대신했다.


또한, “힘든 뒷바라지에도 항상 믿어주시고, 실습 재료가 떨어졌다고 전화하면 구입하여 바로 학교로 달려오신 부모님과 힘들고 아플 때 실습실에 찾아와 격려를 해준 친구들에게도 수상의 기쁨을 같이 하고 싶다.” 고 말했다.


지도교사인 정진희 선생님은 “지난 1년 동안 충남대회와 전국대회를 준비하면서 주말과 방학에도 쉬지 못하고 연습을 할 때가 많아 가장 미안했는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얻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제자를 흐뭇한 미소로 바라보았다.



또한, 이국형 교장 선생님은 “전국기능경기대회는 학생 혼자서는 절대 성과를 낼 수 없고 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대회에 준비하는 과정이 중요하며,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꾸준히 노력하여 최고의 기능인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이처럼 논산여상은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전국대회의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조리학도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고,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과 실전 경험을 통해 조리 분야의 전문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9일 조간)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9일 조간) ▲ 경향신문 = 경찰은 막고, 법원은 조건 달고 윤 정부서 '집회 제한' 늘었다 ▲ 국민일보 = 李 85% 압승… "영수회담 하자" ▲ 매일일보 = 고금리에 빚더미 산업계 줄도산 '비상' ▲ 서울신문 = 두 손 번쩍 ▲ 세계일보 = '일극' 굳힌 이재명 "국정소통 영수회담 하자" ▲ 아시아투데이 = 내.
  2. 한동훈, 李 '계엄령 준비' 주장에 "사실 아니면 국기문란" 한동훈, 李 '계엄령 준비' 주장에 "사실 아니면 국기문란"여야 대표 회담엔 "민생 의기투합 의미…자주 만나겠다"(서울=연합뉴스) 이유미 조다운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계엄령 준비 의혹' 제기에 대해 "근거를 제시하라"며 "사실이 아니라면 국기 문란에 해당한다"고 비판했다.한 대표.
  3. 건양대·대전보건대, 올해 글로컬 대학 본지정…대학들 '희비' 건양대·대전보건대, 올해 글로컬 대학 본지정…대학들 '희비'"특정 지역 대학 쏠림 여전, 선정 안되면 죽으란 얘기냐" 불만도(대전=연합뉴스) 정찬욱 기자 = 교육부의 올해 '글로컬 대학 30 사업' 최종 선정 결과가 28일 발표되면서 대전·충남 예비 지정 대학들의 희비가 엇갈렸다.예비 지정됐던 이 지역 6개 대학 가운...
  4. 경복궁 흥복전 권역, 현판 새로 만들어 건다 경복궁 흥복전 권역, 현판 새로 만들어 건다 (서울=연합뉴스) 국가유산청이 문화유산위원회 산하 궁능문화유산분과 최근 열린 회의에서 흥복전 권역 현판 4점을 제작·설치하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경복궁 흥복전 전경. 2024.9.2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5. [주요 신문 사설](31일 조간) [주요 신문 사설](31일 조간) ▲ 국민일보 = 딥페이크 성범죄 대응, 정부는 대체 뭘 했나 ▲ 서울신문 = 검사 탄핵 또 기각, 野 무차별 탄핵 정치 멈춰야 더 외면해선 안 될 기후위기, 정책 보완 서둘러야 尹 연금개혁안, 국민 설득에 여야 초당적 뒷받침을 ▲ 조선일보 = '돈봉투' 유죄 판결에도 의원들은 일제히 버티기 대통령은 '블록..
  6. 논산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논산시의회, 제258회 임시회 폐회  논산시의회(의장 조용훈)는 8월 30일 제25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22일부터 9일간 진행된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논산시 공동육아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한 조례 제·개정안 22건(의원발의 11건)과 「호우 피해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지방세 ...
  7. "백제의 영광 재현"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내달 6일 개막 "백제의 영광 재현"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 내달 6일 개막(부여=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국가유산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부여'가 내달 6∼29일 관북리 유적과 부소산성 일원에서 열린다.30일 충남 부여군에 따르면 올해는 '사비연희'를 주제로 성황의 사비 천도 축하연 이야기가 펼쳐진다.빛의 길, 빛의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