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비의 바닷길, 무창포로 가자~
  • 뉴스관리자
  • 등록 2010-07-28 20:40:38

기사수정
  • 내달 10일~12일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
 
대천해수욕장이 젊음과 낭만이 있다면 무창포해수욕장은 바다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아늑함과 편안함을 주는 가족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무창포해수욕장은 서해안에서 최초로 개장된 해수욕장으로 백사장 길이 1.5km 수심 1~2m, 백사장 50m 완만한 경사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수영하기 좋으며, 주변의 송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바다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이곳 무창포에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보령머드축제’ 만큼 유명한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열린다.

축제기간에는 ▲야간행사로 난타공연/ 마술공연/ 연예인축하공연/ 불꽃경연/ 바닷길열린음악회 ▲체험행사로 맨손고기잡기체험/ 독살어업생태체험/ 선상가두리낚시터체험 ▲기획전시행사로 페이스페이팅/ 풍선공예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축제 첫날에 펼쳐지는 횃불어업재현 체험이다. 밤 9시40분부터 횃불어업을 재현하는 신비의 바닷길 횟불대행진이 1시간동안 개최되어 한여름밤 횃불로 바닷길을 가르는 장관을 연출하게 된다.

마지막날인 셋째날에는 선조들의 전통어로 방식인 독살체험장에서 원시적인 방법으로 고기를 잡는 독살체험과 바닷길과 함께하는 관광객 노래자랑이 개최되어 자연에 대한 경이로움을 만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독살체험 등을 통한 자녀들의 산 교육장으로도 그만이다.

신비의 바닷길은 무창포해수욕장 백사장과 석대도 섬 사이 1.5km에 달하는 “S”자 모양의 우아한 곡선으로 펼쳐지는 자연현상으로 주로 봄, 가을, 겨울철 한달에 4~5 차례씩 낮에 나타나고 있으며, 여름에는 주로 저녁에 나타난다.

한편 신비의 바닷길은 △10일 저녁 10시 24분(조위 8cm) △11일 저녁 11시9분(-6cm) △12일 저녁 11시! 52분(3cm )로 평소(기준 60cm)보다 크게 열리게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