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0년 논산 딸기축제 "팡파르"
  • 뉴스관리자
  • 등록 2010-04-09 09:22:50

기사수정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2010논산딸기축제가 4월 8일 오후 6시 논산천 둔치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박희성 논산시노인회장 이인제국회의원 임성규 논산시장 김영달 시의회의장 안희정 민주당 최고위원 신숙원 건양대부총장 김인규 논발협 회장 오인서 논산지청장 최의규 고려클리닉 이사장 이준영백제병원장 등 주요내빈과 많은 관광객 시민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과 함께 막이 올랐다.
 
이날 강관모 딸기축제추진위원장은 개막선언에서 “논산은 40년 딸기재배역사, 849ha의 재배면적, 2천여 재배농가가 있는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딸기주산지로 친환경적인 논산딸기의 우수성과 상품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2010논산딸기축제를 마련하였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임성규 시장 이인제국회의원 김영달 시의회 의장은 딸기축제가 해를 거듭하면서 논산 딸기산업의 튼실한 기반을 구축한 것으로 안다며 앞으로 더욱 내실있는 축제운영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축사에 나선 임성규 시장 이인제국회의원 김영달 시의회 의장은 딸기축제가 해를 거듭하면서 논산 딸기산업의 튼실한 기반을 구축한 것으로 안다며 앞으로 더욱 내실있는 축제운영을 통해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천안함 침몰에 따른 온 국민적 애도정서를 반영. 당초 92개 종목에서 불꽃놀이와 풍물공연 등 오락성 행사 13개를 취소.총 4개분야 79개 종목으로 오는 11일 까지 4일간 논산천 둔치 일원과 관내 딸기체험 농장 등에서 펼쳐진다.
 
이번행사 규모가 가 전년도에 비해 축소됐지만 딸기수확체험, 딸기떡 길게뽑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이벤트로 딸기농가와 시민, 관광객이 어우러지는 전국 최대규모의 관광산업 향토문화축제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