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석면 체육회가 주관한 광석면 시민화합 체육대회 한마당 행사가9월 28일 낮 광석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1.0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운집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백성현 논산시장 황명선 국회의원 광석면 출신 김인규 전 놀뫼새마을금고 이사장 유재중 논산시체육회장 김형도 전 도의원 시,도의원등이 내빈으로 자리를 함께 했다.
이날 광석면 주민들은 광석면 출신 백성현 시장을 반기듯 가을 날씨가 무색한 염천 폭양 임에도 본부석 앞에 간이의자를 들고나와 앉는 등 고향을 찾은 백성현 시장을 반겨 맞았고 최진상 논산시 이.통장단장의 개막선언으로 막을 열었다.
백성현 시장은 김용 [주민자치위원 ] 손의신 [면 체육회원 ]등에게 시정발전에 기여한 공을 기려 표창패를 수여하고 가진 축사에서 오랜날의 숙원 사업이면서도 역대 시장들이 수숫방관햇던 득윤리 양돈단지 악취저감 시설 예산 확보 성과를 일구어 내기까지의 일화 를 설명 한뒤 해야 될 일을 미루는 무책임한 시장이 아닌 책임있는 시장 ,품격있는 시장이 되겠다고 역설 했다.
황명선 국회의원도 논산시장 재임 중 논산시정과 관련한 일련의 성과들을 성기시킨 뒤 논산시발전을 위한 국가 대의사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제중 논산시 체육회장은 김정래 논광축우회장에게 논산시 체육발전에 기여한 공을 기려 표창패를 수여 하고 김권수 면 체육회장은 김구 전 주민자치위원장 , 권오학 [전 공무원 ] 등에게 공로패를 수여 했다.
이날 13개 법정동리 별로 구성한 선수단은 주최측이 마련한 새참 나르기 ,댄싱왕 ,복불복 신발던지기 달려라 광석 레이스 어르신 낚시왕 등의 다채로운 내용의 친선경기를 통해 친목을 다지고 주최측이 마련한 푸딤한 점심을 함께 하며 우의를 다졌다.
한편 이날 광석면이 시댁인 신미숙 광석면장은 광석면 빛돌 애향회를 비롯한 사회단체 들이 기념품으로 마련한 고급 우산 등을 행사에 참석한 관 내외 주민들에게 고루 전하면서 광석 초등학교의 돌봄 교실 운영 시례 등을 설명 하는 등 광석 알리기에 나서 눈길을 끌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