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리석은 데도.. 제멋대로 이면 재앙은 필연이다.
  • 편집국
  • 등록 2023-08-17 16:23:00
  • 수정 2023-08-22 10:56:09

기사수정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어리석은데도 스스로 등용 되기를 간절히 바라고 능력을 갖추지 못했으면서 지멋대로 하기를 좋아하며 어젯일의 미몽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그런 사람에겐 재앙이 뒤따를 것이다.


자왈 우이호자용 천이호자전 생호금지세 반고지도 여차자 재급기신자야 [子曰 愚而好自用 賤而好自戰 生乎今之世 反古之道 如此者 裁及其身者也]


논산,금산,계룡 지역구에서 한명을 뽑는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뜻을 밝힌 여 [與,野] 정객들의 이름이 열명 남짓이다.


결국은 여당이나 야당의 공천장을 거머쥐는 둘 아니면 세 명이 자웅을 겨룰 터이다.


후보예상자로 일컬어지는 이들의 움직임도 각양 각색 으로 전개된다. 6선 관록의 전직의원 , 시장질 6개월 남기고 직을 팽개친 전직 시장 . 총선만 다섯번째 도전하는 열혈남아 . 육군대장으로 전역한 중량감 넘치는 예비역 대장이 둘, 경기도에서 출마 이력을 쌓은 정당인 . 대전에서 출마했단 이력 까지 크게 내세운 이까지...


참 또 있다. 지난 대선 지선 두번의 선거에서 혁혁한 전공을 세운 당협위원장 까지...


저마다 이 엄혹한 염천 폭양을 아랑곳 없이 유권자들 품을 파고들기에 공을 들이고 거리마다 머리 쥐어짠 현수막을 나폴거리게 하지만 아직 거대분 유권자들은 입을 꽉 다물고 있다. 좀처럼 호 불호 [好.不好]를 입밖으로 내지않는다.


그럼에도 점심 한그릇 차한 잔 같이 나누는 허물없는 이들 사이에서는 나폴 나폴 내년 총선 이야기들이 가늘게 새어 나온다.


어떤 노익장을 두고는 에이 그만 쉬시지.. 라거나 직을 팽개친 전직 시장을 향해서는 글쎄? 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한다.


현역 의원을 두고는 법원검찰 신축문제 해법을 왜 마련하지 못하는가 두런거리는 소리도 나온다. 별 넷을 달았던 두명의 대장 출신 인사들에게는 인물들에 대한 예비지식이 없는 탓인가 아직은 별무반응들로 읽힌다.


집권당의 힘쎈 뒷배가 있다는 한 후보 예상자의 경기도 지역 당협위원장 지낸 이야기도 이런저런 군더더기를 붙여 회자된다.


더러의 시민들은 논산이나 금산 계룡과 어떤 연고가 있든지 간에 모두들 우리 시민들과 섞여 산 이력이 없는 이방인들이라는데서 아쉽다는 반응의 울림이 자못 커보이지만 이방인의 딱지를 뗄 인사가 마땅치도 않은 게 사실이다.


결국 후보 예상자들의 걸음들이 엉키고 엉킨 끝 끝내 공천을 받아낸 덩치큰 정당 후보자 두 사람이 자웅을 겨루고 누군가 4년간의 존엄 [?]으로 행세하게 될것이다.


바라거니와 새금 낼때 아깝다는 생각이 나지 않게 할 수 있는 그런 선량감 어디 없수 ? 하고 외치고 싶다.


중언 부언을 끝맺는다 ,,, 지역을 망치는데 앞장선 군상은 버리자. 책임을 방기한 군상도 미련없이 털어버리자ㅣ. 제지역 부로들의 숨결조차 가늠치 못하고 권력에 빌붙어 민심을 왜곡하고 음모하는 자도 버려야 한다.


적잖이 긴세월 우리 사민들은 쇠락할 이유라고는 없는 우리 논산이 쇠락 해가는 처절한 과정들을 숨죽이며 지켜봐 왔다. 추락하는 것에는 날개가 있었다는 사실들을 뒤늦게 깨달아 왔다.


함께 외치자... 껍떼기는 가라... 쭉정이는 가라... 저 멀리로...


김용훈


김대중 전 대통령 잠저시 수행비서 / 민주화운동 투옥 [민주화운동관련자 인증서 수교 ] 새정치국민회의 ,새천년 민주당 충남도 사무처장 . 전두환정권에 의한 정치활동규제 [2차해금자] 2001년 논산시장 재선거 입후보 [한나라당 공천]

충남 인터넷신문 협회 회장 당선 . 논산시기자협회장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