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청년작가들의 모임 "논청전" 개막 - 논산문화원에서 오는 10일 개막… 20일까지 전시 -
  • 기사등록 2023-06-05 14:18:54
기사수정

논산문화원에서 오는 10일 개막… 20일까지 전시 -





 논산문화원(원장 권선옥)이 오는 6월 10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논산청년작가 초대전’(이하 논청전)의 문을 연다. 이날 개막식에는 시 낭송, 판소리 등의 식전 공연에 이어 청년 작가들이 자신의 작품세계를 설명하는 시간이 펼쳐진다.


10일부터 20일까지 열리는 이번 논청전에는 논산에서 활동하는 여섯 작가(서양화 1명ㆍ한국화 1명ㆍ일러스트 1명)의 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논청전은 박응진 전 문화원장의 희사금(喜捨金)을 토대로 시작하게 됐다. 문화원은 논산의 젊은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 의욕을 고취시키는 것은 물론 예술가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자 논청전을 기획했다.



권선옥 원장은 “논산의 젊은 작가들이 작품 활동에 매진하며 더욱 성장하는 앞날을 성원하는 마음에서 전시회를 마련했다”며 “지역의 기관과 뜻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많은 시민분들이 오셔서 청년들의 작품세계를 감상하고 힘을 불어넣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문화원은 청년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하고자 하는 관람객을 위해 판매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일부 작품은 직접 구매해 기관이나 공공장소에 임대ㆍ전시한다는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ninews.com/news/view.php?idx=26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세상에 쓰인다면 자신의 이상을 실천하고 ,,,
  •  기사 이미지 상월면 주내 사거리 흉물 방치 폐가 마침내 철거
  •  기사 이미지 시민공원 족욕체험장 " 인기몰이" 시민들 반색
한국농어촌공사 메인 왼쪽 6번째 배너…
양촌농협
민속주 왕주 메인 오른쪽 7번째 배너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