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외유내강 [外柔內鋼] 김용두 논산,계룡농협 조합장 " 무신불립 [無信不立]!
  • 편집국
  • 등록 2023-03-26 15:00:16
  • 수정 2023-03-30 11:42:48

기사수정
  • 초중고 유학 설움 딛고 , 오랜 실무경험 신중함 겸손한 처신애 표심 몰려




지난 3월 8일 실시한 전국 지역조합장 동시선거에서 논산,계룡 농협조합장에 당선된 김용두[61] 조합장 , 현직 조합장이던 이환홍 , 서인식 ,유응선 , 권봉원 씨 등 디섯명이 자웅을 겨룬 선거에서 만난을 겪고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연산면 어은리 출신으로 선비 가풍의 광김 문중의 후예로 일찍부터 예교 [禮敎]의 가학으로 단련된 겸양의 인성이 몸에 밴 그는 백석초교를 졸업한 뒤 대전으로 유학 동명중 유성농고 보건전문대를 졸업하고 90년도에 농협 공채를 통해 농협에 입사, 더 젊었던 시절의 청춘을 논산 , 계룡농협에 담았다.


조합의 실무부서를 두루 섭렵, 지점장 등을 역임한 끝에 퇴임 후 전반생을 뭄담아온 농협 맨으로서 지역주민을 위한 더 큰 봉사를 결심한 그는 연산면 , 계룡시 벌곡면 가야곡면 등 광활한 관할구역 을 누비며 곁을 나눠온 이들과 "더좋은 농협 " 구현의 꿈을 공유해 오면서 조합장 선거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선거 환경은 녹록치 않았다. 3선도전을 선언한 이환홍 조합장과 농협에 몸담은 시절 직장 동료이기도 했던 서인식 후보의 만만치 않은 내공과 맞닥뜨렸고 같은 연산면에서 나선 권봉원 후보나 연산중학교 총동창회장을 맡은 유응선 후보도 쉬운 상대가 아녔다.


그러나 가면갈수록 함께 근무했던 농협 동료들 사이의 호의적인 시선들이 두툼해 지는가 싶더니 흠결이라곤 없는 가지런한 처신과 겸손과 공손함에 후한 점수를 주기시작 하면서 가장큰 유권자 층을 형성한 연산면 지역의 표쏠림 현상이 두드러진데다 가야곡 출신 후보들간의 균열[?] 이 부른 가야곡 지역 표심의 분열도 김용두 후보에게는 호재로 작용했다.


역시나가 마침내로 진화하면서 안정적인 표차이로 당선된 김용두 조합장은 당선된 첫걸음으로 향리에 모신 선친의 유택을 참배한데 이어 선대 사계 김장생 선생 묘소를 참배 한뒤 예가의 가르침중 "예가 아니면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으며 말하지도 않으며 움직이지도 않는다 비례물시 .비례물청 ,비례물언 .비례물동 [非禮勿視.非禮勿聽. 非禮勿言.非禮勿動]의 마음가짐으로 거리낌이 없는 조합장 다운 조합장 이 되겠다고 다짐 했다.


김용두 조합장은 조합장 직무수행과 관련해 상식적 경영을 바탕으로 " 조합원을 하늘처럼 우러러 섬기는 조합장" 이 되겠다는 한마디로 당선된 첫 김회를 드러내 밝히기도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