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촌 조합장 선거 농협인 & 현장농업인 구도 5파전 치열
  • 편집국
  • 등록 2023-02-28 17:09:11
  • 수정 2023-03-03 15:04:13

기사수정
  • 농협 출신 [김기범 ,김원중 ,장호태 / 비농협인 출신 [강승규 정윤순 ] 예측불허 난전


양촌 농협 조합장 선거는 농협출신 [김기범 ,김원중 ,장호태] 대 현장농업인 [강승규 ,정윤순 ] 구도로 펼쳐지고 있다.


기호1번 정윤순[60] 후보는 건양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선출직 양촌농협 이사로 봉직했으며 주민들의 천거로 이장직을 맡아 위민 봉사에 앞장서오면서 주민들의 돈독한 신뢰를 얻었고 양촌면 이장단장을 역임 했다.


4년전에는 주민들을 위한 더큰 봉사의 기회를 갖기 위해 시의회 의원 선거에 나서 의미있는 득표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투가리보다는 장맛이라는 말이 떠오를 만큼 말수가 적지만 속정 깊은 사내다운 면모를 갖췄다는 평이다.


기호 2번 김기범 [60] 후보는 주경야독으로 법률이 인정하는 규정에 의한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 했고 양촌농협에 입사 젊은시절을 양촌 농협에 숨결을 담았다. 양촌농협 반곡지점장과 양촌농협의 실무를 총괄하는 전무를 지냈다.


제2대 논산시의원을 지낸 김용희 의원의 장남으로 눌언민행 [訥言敏行]의 가지런한 처신으로 주민들의 신망이 높다. 김긍수 현 조합장도 그 사람됨과 능력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기호 3번 김원중[59] 후보는 한남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 했다, 양촌농협 상무를 지냈고 논산 계룡농협 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장을 지냈다.


기호 4번 강승규 후보[75] 는 농협의 주인인 조합원들이 토해내는 현장의 소리를 담아내는 조합장이 되겠다는 투지 하나로 입후보를 결행했다.


오랜날 이장단장을 역임하며 주민들과 소통해 오는 한편 양촌농협 이사 감사로 연속 당선 만만찮은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이다.


기호 5번 장호태 [64] 대전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농협 과장으로 퇴임 후 양촌 농협의 개혁과 변화를 통한 조합원의 복지증진을 위해서 일하겠다는 각오로 4년전 선거에 이어 재도전의 기치를 들었다,


장호태 후보는 농협의 역량 증대와 조합원 실익을 위해 조합의 통 폐합론을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 계룡시, 국립국악원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성료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세계가 인정한 우리 음악과 춤’ 공연을 성료했다. 이번 공연은 궁중예술에서 민간예술까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작품 공연을 통해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냈다는 평을 받았다. ...
  2.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 논산 수해복구에 '구슬땀'…피해 큰 곳부터 자원봉사자 투입(논산=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지난 10일 중부지방 폭우로 광범위한 피해를 본 충남 논산시가 복구작업에 전념하고 있다.논산시는 12일 각 읍면동 사무소를 중심으로 호우 피해 조사를 실시하면서, 자원봉사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시는 이날 육...
  3. 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 농림축산식품부에“상습침수구역 농업생산기반시설 개선 및 확충 지원”요청백성현 논산시장, “매년 반복되는 상습 침수 피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시급” 백성현 논산시장이 농림축산식품부 강형섭 기획조정실장에 “매년 반복되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수리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하는 것이 최우.
  4.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 2천㎞ 날아온 후티 드론…이스라엘, 6분간 추적하고도 격추 못해이집트 영공으로 우회해 지중해 방면서 저고도로 진입한 듯(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심장부 텔아비브를 공격한 예멘 후티 반군의 무인기(드론)가 2천㎞ 넘는 거리를 날아와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일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
  5.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 600억원 규모 충청남도 지역균형발전사업 선정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국방군수산업도시 조성 등 민선8기 핵심사업비를 확보하면서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충청남도의 ‘제2단계 제2기 지역균형발전사업 공모’에서 3개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600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3개 사업은 도 제안사업...
  6. 기고"]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선거의 무게 참으로 무겁습니다.  민주주의는 참으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먼저 민주주의 하면 국민의 자유와 평등을 보장하는 정치체제를 의미합니다. 여기에 더하여 선거에 의한 정치 권력의 교체가 가능한 것을 말합니다.  민주주의는 그 말이 너무나 좋기 때문에 사실 많이 왜곡하여 사용하여 있고 민주적이지 못한 .
  7. " 다산논어"다산 정약용 선생이 논어를 번역하다, 『다산 논어』는 다산 정약용(1762~1836)이 1813년 완성한 『논어고금주』에 바탕하여 『논어』를 번역, 해설한 것이다. 『논어고금주』는 『논어』에 대한 다산의 주석서로 『논어』를 공자의 원의에 맞게 읽는다는 기획으로 집필되었다. 그 이름이 『논어고금주』인 것은 다산이 이 주석서에서 『논어』의 고주와 금주를 망라하여 좋은 견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