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2년 논산시 주민자치회 총결산, 프로그램 발표 및 한마음 대회 - 백성현 시장 군수산업도시육성, 세계 딸기엑스포 추진 시사
  • 기사등록 2022-11-16 16:03:39
  • 수정 2022-11-17 14:32:29
기사수정


▲ 도기장 주민자치회장과 감사패를 받은 박영미 주무관

논산시 주민자치회[회장 도기정]가 11월 16일 오전 논산시 국민체육센터 대강당에서 2,022년을 총결산하는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한마음 대회를 가졌다.


이날 주민자치회 한마음 대회는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시의회의장 및 논산시의원 이정호 논산시체육회장 신석순 논산시이장단장 한호갑 초대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유관 사회기관단체장과 논산시 지역 내 15개 읍면 주민자치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그간 논산시 주민자치회의 육성발전에 기여한 유공회원 들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한 뒤 가진 인사말에서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서 애써준 그간의 노고를 크게 치하하고 서로 위해주고 아껴주는 어울림의 미학을 강조 했다.


주민자치활성화유공 표창패 수여자

김양희[강경] 강원혁[연무]윤석관 [성동] 허경순 [광석] 윤여신[노성]최호경[상월] 최숙자[부적] 변해숙 [연산] 김학락[벌곡] 박상민 [양촌 ]백해순 [가야곡] 라병진[은진] 장용인[채운] 서준석[취암동] 박세희 [부창동]


백 시장은 지난 7월 1일 논산시장에 취임한 뒤 새로운 논산의 미래가치 구현을 위해 쉬임 없이 달려 왔다며 군수산업도시 육성과 논산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개척 등 일정한 시정 성과를 설명 해 주목을 받았다.


또 이미 전국 명품반열에 오른 논산딸기의 세계화를 추진 , 세계딸기엑스포 개최 구상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해 큰 박수를 받았다.


축사에 나선 서원 논산시의회 의장은 새로운 도약의 기틀을 마련 하기 위해 노력하는 백성현 시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논산시의회도 내실 있는 시정 성과 도출을 위해 집행부와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으겠다고 말했다.


서원 의장은 이날 김영자 [취암동] 조성구 [노성] 한판석 [가야곡] 회장 들에게 모범 주민자치회장으로 선정해 표창패를 수여 했다.


환영사에 나선 도기정 논산시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 업무를 지원해온 논산시청 박영미 주무관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한 뒤 " 주민자치회가 출범 후 행정 집행부와 지역 주민들 간의 화합은 물론 행정 비효율을 줄이고 내실행정, 알뜰행정을 선도해 왔다는 큰 자부심을 갖게 됐다며 오늘 한마음 대회를 계기로 희망찬 2023년 새해를 준비하자고 역설했다.


한편 이날 먼 길을 달려온 전상직 주민자치회 중앙회장은 박용배 부적면주민자치회장 김구 광석면 주민자치회장 박강희 강경읍 주민자치회장 윤석용 연무읍주민자치회장 ,이정구 벌곡면 주민자치회장 정기석 채운면 주민자치회장 등 모범적으로 주민자치회를 이끌어온 지역 회장들에게 손수 “동행”이라 쓴 붓글씨 액자를 선물 눈길을 끌었다.






▲ 전상직 주민자치회 중앙회장




▲ 박강희 [강경] 윤석용 [연무]김구[광석면] 박용배[부적면 ] 전상직 중앙회장 이정구 [벌곡면] 정기석 [채운면]






▲ 대회선언에 나선 김영자 부회장


▲ 이정호 논산시체육회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gninews.com/news/view.php?idx=25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비회원 글쓰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상월면 주내 사거리 흉물 방치 폐가 마침내 철거
  •  기사 이미지 시민공원 족욕체험장 " 인기몰이" 시민들 반색
  •  기사 이미지 10월 12일 강경 젓갈축제 3일차 표정 [2]
한국농어촌공사 메인 왼쪽 6번째 배너…
양촌농협
민속주 왕주 메인 오른쪽 7번째 배너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