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태모 다사랑연합의원 행정원장 논산 " 나" 선거구 시의원 출마 입장 밝혀 ..
  • 편집국
  • 등록 2021-12-11 13:47:31
  • 수정 2021-12-16 11:42:11

기사수정
  • 국민의힘 추천 선관위원 사임 ,국민의힘 입당 후 지지세 확보에 잰결음


산사독행 [愼思篤行[신중히 생각하고 도탑게 실행한다 는 뜻의 중국 고전 중용 [中庸]의 가르침 ]의 무거운 처신으로 주변의 신망을 받아온 이태모[50] 다사랑 연합의원 행정원장이 마침내 내년 지방선거에서 논산시의원 " 나" 선거구 [취암 ,부창 ,부적 ]출마입장을 밝혔다.


12월 11일 오전 서울일보 ,충남일보 e자역뉴스 ,신아일보 , 내외일보 , 굿모닝논산 공동 취재사무소에서 인터뷰를 가진 이태모 원장은 오랜 고민끝의 결정이라면서 국민의힘 추천 선관위원직을 사임하고 국민의힘에 입당 했다고 말했다.


논산시 토박이인 이태모 원장은 반월 초등학교 ,논산중학교 , 대전 명석고등학교 , 한민대 사회복지 학과를 졸업했다.


20대 초반부터 봉사의 신념으로 논산 청년회의소에 가입 다양한 지역봉사활동을 펼쳐오면서 근직한 처신과 주변을 돌아보는 이타[利他]의 삶을 영위해온 이태모 회장은 충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친형 이태규 [53] 의원장이 16년전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해 온몸이 으스러진 회생불능의 좌절을 딛고 오늘 시민들의 사랑받는 " 다사랑 연합의원 " 으로 우뚝서기 까지 형을 휄체어에 태워 출퇴근 시키는 등의 눈물겨운 형제애로 널리 알려지기도 했고 그런 아우의 격려와 성원에 힘을 낸 이태규 원장은 그에 보답하듯 사랑의 인술을 펼쳐 시민사회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태모 원장은 그런 형을 도와 병원의 행정일반을 총괄하면서도 지역사회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 법원 조정위원 , 교육발전협의회간사 ,소방행정발전위 총무 , 범죄피해자 구호 센터 위원 등을 맡아 끊임없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 왔다.


이태모 원장은 시민들의 삶을 살피는 시민대의사로서의 소임을 수행하는데 꼭이 정당에 소속해야 하는가에는 의문을 갖는다면서도 현행의 정당공천제가 존속하는 한 정당 공천관문을 넘어야 하고 국민의 힘이 자신을 선관위원으로 추천 한 연원 등을 들어 국민의힘에 힘을 보태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태모 원장은 시민들의 선택을 받기위해 선거에 나선다는 것이 솔직히 두렵고 또 두려운 일이라면서도 내년 선거에서 시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당선 될 수 있다면 함께하는 시민들의 활기찬 삶터 , 안락한 쉼터 조성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의원 " 나" 선거구 출신 시의원인 김진호 의원 ,박승용 의원 ,구본선 의원 등 세사람 모두가 내년 선거에서 논산시장 출마 입장을 밝힌 터여서 무주공산이 된 " 나" 선거구에서는 더민주당에서 김종옥 아이맘 스튜다오 대표 ,민병춘 전 비례대표시의원 , 박정 씨. 차경선 시의원 [비례대표] 방태열 씨 , 등의 이름이 거명돠고 있고 국민의힘에선 최상덕 전 부창동주민자치위원장 ,윤여정 씨 등이 당의 공천전에 나설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