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황명선 시장에게 묻는다, 230만원은 푼돈이지요 ?
  • 편집국
  • 등록 2021-08-18 11:10:30
  • 수정 2021-08-18 16:47:02

기사수정
  • 논산시 산림과 시민공원 시설물 엉터리 관리 빈축 ,, 안전사고 우려도


논산시 산림 부서가 시민공원이나 운동장 주변에 설치한 시민 편의 시설이 망가진채 방치돼 보기흉한 모습을 보이고 시민의 인전사고 우려가 있음에도 나몰라라 방치하고 있어 시민들의 비난이 점증하고 있다.


동 시설물들을 관리 해야할 책임이 있는 담당부서의 시민들의 혈세를 허투로 쓴다는 지적과 함께 시정을 책임지는 황명선 시장의 레임덕에 따른 직무태만이라는 따가운 시선이 머문다.


임성규 전 시장이 밑그림을 기리고 황명선 현시장이 일군 큰 업적으로 평가받는 논산시민공원 한켠에 논산시는 2년전 소규모 장미공원을 조성하고 속칭 " 웨딩 수레"라는 포토존 성격의 철 구조물을 올해 4월경 230만원을 주고 구입해 가져다 놨다.


이동식으로 돼 있는 이 철 구조물은 불과 4개월만에 두바뀌가 뒤틀리고 나사못이 빠져나가고 구조물 각 부분을 잇는 이음쇠의 용접 부분이 망가진 흉측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자칫 안전사고의 우려가 큼에도 담당부서는 눈길을 주지 않고 있대서 이를 목격한 시민들은 시민 혈세를 소꿉장난 하듯 낭비한다고 힐난한다.


인근 주공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부 윤소라[34] 씨는 며칠전에는 어스름 저녁무렵 두아이들과 함께 문제의 웨딩 수레에 앉았다가 수레가 기우는 바람에 아이들이 떨여져 작은 부상을 당하기도 했다며 사청을 찾아 항의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논산시 산림 부서 의 직무태만 [?]은 시민운동장 주변 녹지에 설치한 흔들의자의 망가진 모습을 그냥 두고보는데서도 나타난다.

▲ 망가지면 고칠일 , 이렇게 두고보는 사례가 타 지자체에서도 있을까?



공설운동장 좌측면에 있는 녹지에는 원래 두조의 목조로된 흔들의자가 설치돼 있었다.


그러다 한쪽의자가 망가지자 이를 보수해야 한다는 기사가 나가자마자 보수 대신 망가진 의자 자체를 제거해 버렸고 하나 남은 흔들의자가 망가진 것을 고쳐야 한다는 시민일각의 지적에 대해서도 나몰라라 한채 벌써 두어달 방치하고 있는 것이 그것이다.


이른 아침이나 저녁무렵이면 이녹지에 들려 흔들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하곤 했다고 말한 시민 김 모씨는 마음만 있다면 즉시적으로 고칠수 있는것을 방치해 놓고 접근 하지말라는 비닐 펜스를 쳐놓고 있는 담당부서의 오만함은 어디서 기인하는 것이냐고 볼멘소리를 토해 냈다.


시민들이 제보한 두 곳의 볼성사나운 모습을 취재한 굿모닝논산의 한 시민 기자는 원죄는 그런 불성실 행정의 최고 책임자에 물을 수 밖에 없지만 이제 무슨 뾰쭉한 방법이 있겠는가라고 두런 거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2.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3.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4.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5.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6.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7.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아이언샷 하는 김민선 (서울=연합뉴스) 김민선이 31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더스타휴골프앤리조트에서 열린 'Sh수협은행 MBN여자오픈' 1라운드 6번 홀에서 아이언샷하고 있다. 2024.5.31 [KLPGT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