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적초교 행복공감 스키 체험 캠프 실시
  • 편집국
  • 등록 2017-12-21 14:32:42

기사수정



부적초등학교(교장 조셩균)는 12월 18일(월)∼19일(화) 용인 양지파인리조트 스키장에서 3-6학년 학생들이 겨울철 스포츠의 꽃인 스키캠프를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아침 일찍 부모님의 응원 속에 학교를 출발하여 점심을 먹고 곧장 스키 체험 교육을 받았다.


  사전에 안전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스키장에 도착하여 설레이는 마음으로 스키복과 스키장비를 받고 옷을 갈아입은 후 장비를 올바르게 착용하고 스키를 신고 벋는 법, 넘어졌다가 일어나는 법, 넘어지지 않고 천천히 내려가기 위한 A자 만들기 등을 배웠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스키캠프에 참가한 4~6학년 학생들은 기본 자세를 배우고 바로 리프트에 오를 수 있는 실력이 되었다. 이번 스키 캠프가 처음인 3학년 학생들도 첫 날 교육이 끝날 즈음에는 리프트를 타고 강사의 도움을 받아 내려올 수 있었다.



  2일째 되는 날에는 3학년 일부와 4~6학년 대부분의 학생이 자유스키를 즐길 수 있는 실력이 되어 학생들 모두 하얀 눈밭 위에서 멋진 자세로 스키를 즐겼다. 캠프에 참가한 조○○(3학년)는 “스키는 처음 타봐요! 처음에는 장비도 무겁고 어색해서 무서웠는데 친구들이랑 함께 배우니까 용기내서 탈 수 있었어요. 눈 위에서 달리니 상쾌하고, 다음에도 올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라며 참가한 소감을 전했다.



  박○○(교사)는 “날씨가 학생들이 스키를 타기에 너무 좋아서 다행이다. 시즌이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스키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적어 학생들이 안전하게 스키를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스키캠프를 준비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스키캠프를 통해 바쁜 부모님들과 함께 여가 활동이 어려운 농어촌 학생들이 겨울철 스포츠를 배워 성인이 되어도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체육인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