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11회 논산시 청소년문화제, 한여름 논산 뜨겁게 달궜다!
  • 뉴스관리자
  • 등록 2016-08-30 12:09:51

기사수정
  • - 8월 20일~27일 8일간 청소년 문화제 ‘각양각색’성료 -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펼쳐진‘제11회 논산시 청소년문화제’가 청소년들의 뜨거운 열기와 참여 속에 청소년이 행복한 논산임을 입증하며 8일간의 여정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논산시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 조성과 재능 발휘를 통해 미래의 꿈 실현에 도움을 주고자 개최한 ‘제11회 논산시 청소년 문화제’가 기간동안 5,000여명이 대거 참여해 청소년 문화의 뜨거운 열기를 더했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청소년 문화제는 그동안 각 기관, 단체에서 분산해서 열리던 청소년 행사를 통합해 개최하고 있다.

 

 

 이번 문화제는 ▲청소년동아리박람회 ▲청소년가요제 ▲여름밤의 행복음악회 ▲청소년국악제 ▲청소년연극제 ▲패밀리 판타지쇼 ▲전국청소년 댄스경연대회 ▲그림․글짓기 공모전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가 펼쳐져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23일부터 4일동안 펼쳐진 청소년 연극제는 연극반 친구들의 전문배우 못지않은 실력으로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였으며, 마지막날인 27일에 열린 전국청소년 댄스경연대회는 다양한 끼로 똘똘 뭉친 청소년 동아리 12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청소년소통위원회, 참여위원회, 동아리연합회 등 청소년자치기구가 각 분야에 직접 참여해 기획부터 운영까지 하는 등 창조성을 최대로 끌어올려 끼를 발산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개·폐막식에는 ‘러블리즈’,‘EXID’등 인기걸그룹의 축하공연까지 이어져 청소년들의 뜨거운 함성으로 한 여름밤의 열기를 무색케 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청소년은 곧 논산의 미래, 대한민국의 미래이며 논산을 만들어간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문화축제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당당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청소년이 행복한 논산 만들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