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의회, 제180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뉴스관리자
  • 등록 2016-06-21 10:14:44

기사수정
  • 2015회계연도 결산 승인 및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



 논산시의회(의장 임종진)는 20일 오전 10시 제180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오는 2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5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 2016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논산시 사이버 논산시민제도 운영에 관한 조례안」등 9건의 조례안을 처리하게 된다.

 

 

 정례회 의사일정은 첫날인 20일 본회의장에서 회기결정의 건을 시작으로 2015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하기 위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으로 김형도 의원과 부위원장으로 김만중 의원을 선출했다.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각 상임위원회에서 2016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와 조례안을 심사하고, 24일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15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심사하여 정례회 마지막 날인 27일 제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과 결산 승인안 등 상정안건을 심의․의결한 후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임종진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회기에 처리해야 할 안건들은 모두 주민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만큼, 안건 하나하나마다 활발한 토론과 신중한 논의를 바탕으로 시민들을 위한 합리적인 결과를 도출해 줄 것과 특히, 2015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은 매년 통과의례로서의 결산검사가 아닌 예산의 효율적 운영과 사업집행의 적정성, 예산낭비 사항 등을 다시 한번 세심하게 살펴서 市재정이 투명하고 건전하게 운영 되도록 하여야 할 것”을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3.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4.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5.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6.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7. 논산 취암 11통 공운 주변 덮친 살인적 악취..주범 공주서 들여온 비발효 축분? 연 사흘을 두고 코를 들수 없는  살인적 악취가 엄습한  논산 공설운동장  인근 취암  11통  일원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거센 항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 주범은  공주지역에서  들여온  비발효  축분인 것으로  알려져  시민사회의  공분을 사고 있다.논산시의회  서승...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