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관순열사 교과서 누락 범시민운동으로 확산
  • 뉴스관리자
  • 등록 2014-11-11 16:39:44

기사수정
  •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11월 10일 시정요구 서명운동·참여호소 캠페인 전개키로..



3.1만세운동을 이끈 유관순열사에 대한 한국사교과서 누락과 관련, 애국충절의 도시 천안시민들이 시정을 요구하는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천안시와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는 10일 오후 3시 신세계백화점 앞 광장에서 유관순열사의 한국사 교과서 누락에 대한 시정요구 서명운동과 많은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하는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를 비롯한 보훈단체 회원 및 시민 500여명이 참여했으며, 구본영 시장의 인사말,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곽정현 회장의 공동성명서 발표, 홍보캠페인, 서명운동 순으로 진행됐다.

구본영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역사적으로 위대한 여성 독립운동가인 유관순열사의 한국사 교과서 누락에 따른 시정요구 서명에 범시민 운동으로 이어져 2015년도에는 누락된 4종의 교과서에 반드시 등재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곽정현 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 회장은 항일운동의 대표자인 유관순 열사에 대한 기록을 누락시킨 것에 경악과 분노를 야기시키는 중대한 사태인 만큼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일로 반드시 교과서에 기술되도록 시정보완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는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관순열사의 항일 독립운동의 행적이 명확한 만큼 어떤 이유에서건 유관순열사의 나라사랑정신이 훼손되어서는 안된다는 점을 모든 국민이 알고 있는 만큼 교과서에 누락되는 일이 다시는 없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캠페인과 서명운동을 전개하게 됐다.

이날 캠페인에서 민족혼의 본고장 천안시의 많은 시민들이 서명에 참여하였으며,유관순열사기념사업회(회장 곽정현)에서는 보훈단체장과 함께 시민의 목소리를 담은 서명부를 교육부, 국사편찬위원회에 전달하여 시정요구가 관철되도록 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2.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3.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4.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5.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대관령 숲길 맨발로 걸어요" 가톨릭관동대, 산림치유축제 개최 6일 대관령치유의숲 일원…"바쁜 일상에 지친 심신 힐링할 기회" 대관령 소나무 숲 [촬영 유형재] (강릉=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맨발 걷기가 전국적으로 열풍인 가운데 백두대간 산림 속을 맨발로 걷는 산림치유 행사가 대관령 일원에서 열린다. 가톨릭관동대 LINC3.0사업단은 6...
  6.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개혁신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개혁신당 허은아 대표와 천하람 원내대표가 31일 국회에서 열리는 최고위원-전현직 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입장하고 있다. 2024.5.31 hama@yna.co.kr(끝)
  7.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예멘 반군 "홍해서 美항모 아이젠하워호에 미사일 쏴" 미 해군 아이젠하워 항공모함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이스탄불=연합뉴스) 김동호 특파원 = 예멘 반군 후티가 홍해에서 미국 해군의 항공모함 USS 드와이트 아이젠하워호를 공격했다고 주장했다고 AP, 로이터 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후티 반군은 이날 성명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