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논산시, 도랑살리기운동 현판식행사 개최
  • 뉴스관리자
  • 등록 2013-12-16 18:29:20

기사수정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주민참여로 시행된 도랑살리기운동 완료에 따라 성공적인 도랑살리기운동 완료를 자축하고 앞으로 주민스스로 도랑을 가꾸고 깨끗하게 유지할 것을 다짐하는 현판식 행사를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6개소 마을에서 진행했다.

주민과 함께하는 도랑살리기운동은 충청남도에서 5개년 계획으로 추진중인 사업으로 지난 4월에 추진협의체 구성을 시작으로 사업시행에 앞서 마을다짐대회, 선진지 견학, 지속적인 환경교육 등 성공적인 사업시행을 위하여 꾸준히 활동하였으며, 현재 6개소 도랑살리기운동을 성공리에 완료했다.

이번 현판식 행사에서는 주민, 단체 등과 사업대상지 하천정화활동을 비롯해농촌에서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쓰레기 투기 및 소각 금지 관련 환경교육과 EM효소 만들기 행사 등을 실시했다.

논산시 관계자는 “이번 현판식행사는 도랑살리기운동이 끝난 것이 아니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마을 앞 도랑을 보다 더 자세히 알고 마을 주민들이 잘 관리하는데에 취지가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동안 환경교육 및 도랑정화활동을 실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주민들이 도랑에 더욱 관심을 갖고 유지해준다면 쾌적하고 깨끗한 도랑이 살아 돌아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오늘부터 신분증 없이 병원가면 ‘진료비 폭탄’20일부터 전국 요양기관서 시행 오늘부터 신분증 없이 병원가면 ‘진료비 폭탄’20일부터 병·의원에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는 진료를 받을 때는 신분증을 지참하거나 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해야 한다.보건복지부는 이러한 내용의 개정된 국민건강보험법이 20일부터 전국 요양기관에서 시행된다고 19일 밝혔다.서울 시내 한 대형병원에서 내원객들이 ...
  2. 계룡시, 계룡경찰서 청사 건축허가 최종 승인 계룡시, 계룡경찰서 청사 건축허가 최종 승인- 부지면적 1만 2949㎡, 연면적 6385㎡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 경찰서 개서에 따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정주여건 기대계룡시(시장 이응우)는 ‘계룡경찰서’ 신축을 위한 건축허가를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계룡경찰서 신축 청사는 계룡시 금암동 9번지에 부지면적 1만 2949㎡, 연면적 638...
  3. 논산 채운면 삼거리 강경천서 고교생 A모군 [17] 익사 사고 발생 논산  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6일 오후  6시 무렵 논산시 강경읍과  채운면 삼거리  경계인  강경천에서 관내 고등학생  모 (17)군이 익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소방서는 이날 오후 5시 50분경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ㅂ[17] 군과 B(17) 군 두사람이  장난으로 다리에서 뛰어내리는 중에  발생했던 것으로&...
  4. 추돌사고로 불타는 승합차 추돌사고로 불타는 승합차 (서울=연합뉴스) 19일 오후 경부고속도로 상행선 청주휴게소 인근에서 발생한 추돌 사고로 카니발 승합차가 불타고 있다. 2024.5.19 [독자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끝)
  5.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보건의료노조 "의협, 의료 사망선고 아니라 의료 살려야할때" "백일간 현장 지켰는데 생존권 박탈…진료정상화 투쟁" '끝 모르는 의정갈등' (대전=연합뉴스) 이주형 기자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대전충남지역본부 관계자들이 29일 오전 대전 충남대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병원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다. 2024.5.29 coolee@yna.co.kr...
  6.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밝아진 민희진 어도어 대표 (서울=연합뉴스) 강민지 기자 =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3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어도어 임시주주총회와 관련한 입장을 발언하고 있다. 2024.5.31 [공동취재] mjkang@yna.co.kr(끝)
  7.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 (인천=연합뉴스) 임순석 기자 = 양용모 해군참모총장이 30일 오전 인천 송도 국제크루즈터미널 독도함에서 열린 '제21회 해군 함상토론회' 개회식에서 개회사 하고 있다. 2024.5.30 soonseok02@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