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는 정말로 내꿈에 전념하고 있는가?
  • 뉴스관리자
  • 등록 2013-04-14 11:32:26

기사수정
오늘의 내 모습은 어제의 내가 실제로 바란 그 모습이다.그런점에서 꿈이 없는 사람조차 나름의 꿈을 꾸며 살고 있는 셈이다. 꿈은 어떤 형태로든 현현된다.

당신이 정말로 글을 쓰고 싶다면 메모지라도 항상 소지하고 다닐 것이다.일지는 못하더라도 현재 가장 일고 싶은 책 한 권을 항상 갖고 다닐 것이다.따라서 하다못해 매일 대변보는 시간 민큼의 독서시간은 마련 할 수 있을 것이다.

잠드는 쪽의 벽지 위에 자신이 좋아하는 시구나 문장들을 적어놓고 있다가 잠들 것이다. 당신이 정말로 꿈꾼다면 오늘 즉시 당신의 행동에. 그것이 미미한 변화일지라도 어떤 구체적인 변화가 오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진정으로 꿈을 꾸는 사람은 자신의 변화된 행동 그 자체만으로 엄청난 희열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꿈꾸는 사람은 반드시 변하기 마련이다. 만약 우리가 미미하게라도 자신이 꿈꾸는 방향으로 변하지 않을 수 없다.

의식 뿐 아니라 무의식 전체로 꿈꾸는 사람은 반드시 자기 삶에 변화를 불러 일으킨다.자신의 내면세계 전체로 변화를 꿈꾸는데 어떻게 일어나지 않을 수 있겟는가.변화는 당연히 그리고 자연스럽게 그것도 현실에서 가능한 가장 빠른 속도로 일어나게 되어 있다.

정말로 좋은 글을 쓰고자 원한다면 어제와 달리 오늘부터는 하다못해 전철 타는 시간에나마 책을 펼쳐 보기 사작할 것이다.비록 그 변화가 미미하더라도 그러나 최선을 다해 변하는 것이라면 그때 접하게 된 어떤 한 구절이 그때 알게 된 어떤 작가나 작품에 대한 정보로 인해 그다음에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그리고 그렇게 한 발자국씩 이제까지와는 전혀 다른 길로 접어들기 시작 할 것이다.

의식뿐 아니라 무의식 전체로 꿈꾸는 사람이 되자 .우리가 언제나 염려해야 하는 것은 단 한가지 뿐이다.나는 정말로 내꿈에 전념하고 있는가?

이만교 [글쓰기공작소 ] [그린비 ] 중에서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