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폭력 이대로 방치할 것인가 “
  • 뉴스관리자
  • 등록 2012-01-19 12:55:53

기사수정
 
◦ 연일 TV 등 각종 매스컴으로부터 학교폭력 심각성에 대하여 이를 앞다투어 보도를 접하고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이는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가뜩이나 어려운 우리들을 점점 우울하고 슬프게 만든다. 어쩌면 학교폭력 문제는 우리 스스로 자초한, 그래서 우리가 현재 직면한 자화상일지도 모르겠다.

학생과 선생, 가정과 학교, 나아가 우리 사회가 상호 소통이 결핍되어 불신이 이미 위험수위를 넘은지 오래다. 학교폭력 문제가 이제는 더 이상 단순폭력 사건이 아닌 가정과 사회적으로 총체적인 큰 문제를 가져옴에 따라 드디어 국가도 학교폭력근절 및 방지대책 등 여러시책을 내놓고 있다.

◦ 이에 경찰에서는 발빠르게 인터넷사이트(www.safe182.go.kr) 및 모바일 웹(m.safe182.go.kr)을 통한 24시간 학교폭력 피해신고 및 상담 제공/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안전드림’ 운영, 위치정보ㆍ사진을 함께 신고/ 청각언어장애 또는 위급상황시 문자(#0117)로도 신고가 각 가능한 시스템 구축마련 등 속칭 "안전Dream신고시스템" 을 갖추게 됨으로써, 앞으로는 신속한 피해신고와 더불어 경찰의 선제적 대응 및 조기검거로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에 일소할 것으로 그나마 기대하는 분위기이다.

◦ 얼마전, 논산 ‘ㄱ’고등학교 가해학생 ‘유’모군이(1학년,남) 같은반 친구들인 인 피해자 3명에게 위험한 물건인 봉걸레 자루 및 쇠파이프로 상해를 가하는 한편, 청테이프로 의자에 결박하거나 심지어는 금원을 갈취한 것으로 밝혀져 우리에게 적잖은 충격을 주었다. 앞으로 경찰은 ‘왕따’ 나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피해학생들을 보호하고 가해학생을 발본색원 하는 한편, 지속적인 '안전Dream' 홍보를 통한 지도 및 계몽으로 가정에서 우리 학생들을 안심하고 학교에 보낼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는 등 우리모두 적극적이고도 지속적인 관심과 다각적인 노력을 통하여 더 이상 학교폭력이라는 사각지대에 사랑스런 우리아이들을 방치해서는 안되겠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와우 ! 대박예감... 신개념 에이스롤러장, .카페 '오슈 신장 개업 논산에  최신 시설을  구비한  대형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문을 열었다.  롤러 스케이트  방방  키즈까페 등을    주유한 뒤  잠시 몸을  내려 쉬며 커피를  비롯한  다양한 취향의  차향 [茶香]을  함께  탐닉할  " 까페 오슈"도  함께다.  논산시 내동 아주아파...
  2. "이변은 없었다"논산농협 조합장 선거 기호 4번 윤판수 후보 당선 5월 3일  치러진 논산농협 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기호 4번 윤판수 후보가  총 투표수  2.775 표중  1338표를 얻어  압승의  영광을 안았다.  조합장으로서의 경영 능력을  인정받아  이번선거에서  이변을 노렸던 기호 3번  신석순 후보는  681표를  얻어  차점 낙선의  불운을  ...
  3. 2024 화지전통시장 옛살비 야시장 개막 , , 공직사회 총출동 ,,,, 논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방편의 하나로  화지시장  상인회에  예산을 지원해  시행하는  2024년  엣살비  야시장  개막식이  5월  3일  오후 5시  화지시장  제2주차장    광장에서  열렸다. 백성현  논산시장 서원 논산  시의회  의장  최진...
  4.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창경궁 춘당지에 나타난 청룡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일 서울 종로구 창경궁 대춘당지에서 시민들이 궁중문화축전 미디어아트 체험형 야간 관람 프로그램인 '창경궁 물빛연화'를 관람하고 있다. 2024.5.3 yatoya@yna.co.kr(끝)
  5.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 하늘에 뜬 햇무리 (제주=연합뉴스) 박지호 기자 = 4일 제주시 하늘에 햇무리가 관측돼 길을 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햇무리는 햇빛이 대기 중 수증기에 굴절돼 태양 주변으로 둥근 원 모양 무지개처럼 나타나는 현상이다. 2024.5.4 jihopark@yna.co.kr(끝)
  6.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해경, 어린이날 기념 함정공개 행사 (동해=연합뉴스) 4일 동해해양경찰서가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동해해경 전용부두에서 실시한 대형 함정 공개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각종 체험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있다. 2024.5.4 [동해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oo21@yna.co.kr(끝)
  7.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초여름 기온 보인 주말, 시원한 분수에서 삼매경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 광장에서 설치된 분수대에서 어린이들이 초여름 더위를 잊기 위해 물놀이를 하고 있다. 이날 서울은 29도 가까이 기온이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였다. 2024.5.4 hkmpooh@yna.co.kr(끝)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